DeedBox
본문 바로가기
Briefing

구글애드센스 - 주소 인증

by EZBRO 2020. 6. 26.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고 광고 게재 시작한 지 6개월 정도 지나서 우편으로 PIN을 발송했으니 입력하라고 알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할 일이 떠있습니다.

3주 정도 지나서 우체통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우편물이 날아왔습니다. 뜯어보니 간단한 설명과 PIN 번호가 들어있습니다. $10 이상 수익이 발생했을 때 PIN번호를 입력해서 주소를 인증하고 수익이 $100 넘으면 실제로 지급이 일어납니다.

확인을 눌러 PIN을 입력한 후 제출하기를 누릅니다. 그럼 올바른 PIN이 제출되었다고 나오고 할 일이 사라집니다.

입력해도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가 없어지지 않습니다. 재 로그인하니 없어졌지만 애드센스의 알림을 눌러보면 [지급금 수령까지 한 단계 더 가까워졌습니다]는 없어지지 않았네요.

 

작업을 누르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고

그래서 다시 PIN 입력을 눌러보니 그냥 보고서로 이동합니다. PIN입력이 완료되었나 봅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시를 시작한 지 6개월 정도 지나서 겨우 $10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열심히 안 올리지만 그냥 방문자로 대충 계산해보면 한 달 평균 아래와 같은 페이지뷰와 노출수 클릭수가 발생활 때 예상수입은 $3.81입니다.

 애널리틱스에서 방문자를 확인해보면 같은 기간 한 달간 1400명 정도입니다.

하루에 50명 정도 방문하면 한 달에 $4 정도 발생한다고 보고 $100이 되려면 지금 상태로라면 2년이 더 걸리겠네요.
현재 게시글수는 70개. 

위의 데이터로 대충 계산해보면 한 달에 $100 이상 수입이 발생하려면 하루 방문객 수가 1250명은 되어야 하고 게시글은 2000개는 되어야 되겠네요. 블로그로 실수입이 발생하려면 엄청난 노력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