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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efing

페이스북 마케팅 - 픽셀

by EZBRO 2019. 1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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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하루에도 몇 번씩 접속하는 지속적인 유저가 엄청나게 많은 모바일 중심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유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뉴스피드의 게시물과 동일한 형태인 광고로 거부감이 적고, 모바일 친화적인 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유저 ID를 기반으로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검색해서 찾아보는 광고가 아닌 유저 관심사에 대한 타게팅 광고로 자연스럽게 보여집니다. 뉴스피드로 배너와 동영상 광고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연결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여 아래와 같은 효과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 팬 수가 증가하면 비용 없이 도달이 증가 - 광고비 절감
  • 페이지 메신저 - Customer Service 가능
  • 배너와 동영상 가능, 라이브 방송 가능 - SNS 광고 중 가장 큰 규모
  • 구글 검색에 페이지 노출 - 추가적인 잠재고객 확보 가능
  • 관심 있는 유저와 빠른 소통 가능 - 좋아요 댓글 가능, 이벤트 설문조사 가능

페이스북 메뉴에서 페이지 만들기로  페이지를 만들어 광고를 올리고 광고 관리자를 통해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 관리자 페이지

광고는 광고 관리자 페이지 좌측 메뉴와 같이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의 하부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으며 목표는 인지도, 관심 유도, 전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목표를 트래픽으로 선택하면 광고 세트에는 위치, 연령, 성별, 관심사, 행동 기반 상의 상세타겟 설정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ID기반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①핵심타겟을 기본으로 유저가 접속한 웹사이트 정보를 활용한 ②맞춤타겟과 이와 유사한 유저를 추가한 ③유사타겟으로 확장 가능합니다.

픽셀(Pixel)이란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고 최적화하여 타겟을 만들 수 있도록 자사 웹사이트 html의 <head> 안에 붙여 넣는 설치 스크립트입니다. 구글 애드워즈, 애널리틱스와 마찬가지로 웹에 접속한 방문자를 기반으로 타겟을 만들고 분석하여 광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관리자 페이지

이벤트 관리자 페이지 맞춤 전환을 이용하면 장바구니 담기, 구매완료, 페이지 도달 등 원하는 전환 이벤트를 만들 수 있으며, 구글 태그 매니저를 통해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페이지를 만들어 광고 내용을 올리고 페이스북 뉴스피드 광고 등을 통해 페이지로 접속을 유도하고 접속한 유저들을 자사 홈페이지나 구매 페이지로 유도해 목표한 전환을 달성하고 강력한 타겟팅 기능을 활용하여 광고 효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와 더불어 강력한 디지털 마케팅 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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