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dBox
본문 바로가기
Briefing

구글애드워즈 - 리마케팅

by EZBRO 2019. 11. 16.
반응형

애드워즈의 광고는 머신러닝 기반의 광고 플랫폼으로서 광고데이터를 분석하여 학습을 통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데 머신러닝이 사용됩니다. 마케터가 애드워즈에게 광고 데이터와 학습시간을 주어야 성과를 높일 수 있다는 말입니다.

애드워즈 계정을 만들기 위해 첫 번째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집행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작성하고 계정을 생성합니다. 생성하고 아래처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의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에 필요한 잠재고객을 찾아내기 위해 초기 전환 데이터를 확보하고 확장해 나가는것이 필요합니다.

애드워즈는 전환을 기준으로 머신러닝이 진행되기 때문에 비즈니스 목적에 따른 최적화된 전환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판매가 목적이라면 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 구매완료 등을 전환 기준으로 잡고 애드워즈에서 발급받은 전환 태그를 직접 설치하거나(애드워즈 상의 스패너 메뉴 하단 전환) 구글 태그 매니저를 사용해 애널리틱스와 연계하여 전환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노출단계나 트래픽단계에서 확보한 사용자나 전환단계에서 회원가입이나 장바구니 담기 등을 한 사용자의 기록을 수집하여 그 타겟에게 다시 리타겟팅 하여 광고하는 것을 리마케팅 광고라고 하며, 신규 광고보다 전환 성과가 우수합니다.

리마케팅 방법은 애드워즈에서 잠재고객 관리자 메뉴에서 리마케팅 태그를 발급받아 웹사이트에서 설치하면 태그 조회가 일어납니다.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기 위해 스패너 메뉴 잠재고객에서 + 추가를 눌러 목적에 맞는 잠재고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확보된 고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여 리마케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는 누구에게 언제 어디다가 광고하느냐를 머신러닝이 담당하고 있으며, 잠재고객이나 리마케팅 대상을 확보하는 것들은 결국 광고 비용 대비 성과를 최대로 높이기 위해 필요한 작업들입니다.

반응형

'Brief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게시자툴바 - 크롬확장프로그램  (0) 2019.11.19
구글애드센스 - 광고넣기  (0) 2019.11.17
검색엔진 마케팅 - SEM  (2) 2019.11.14
페이스북 마케팅 - 픽셀  (0) 2019.11.13
UTM 파라미터- Urchin Tracking Module  (0) 2019.11.07

댓글